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수유복 손쉬운 관리 방법 꼼꼼하게 자세히 살펴보세요

by 파크윤 2023. 5. 14.
            

수유복 손쉬운 관리 방법 꼼꼼하게 자세히 살펴보세요

수유복은 최대한 깨끗하게 유지하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꼼꼼하고 자세한 방법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손세탁이 좋습니다. 수유복은 종종 세탁해야 하므로 세탁기를 사용할 수 있지만, 손세탁이 가장 좋습니다. 따뜻한 물에 중성세제를 사용해 부드럽게 세탁합니다. 그리고 여러 번 깨끗한 물로 헹굽니다.

  2. 건조기 사용은 지양하세요. 수유복은 건조기를 사용하기 보다는 햇빛에 말리는 것이 좋습니다. 건조기는 옷을 짜내는 데 사용하는 과정에서 수유복의 탄력이 사라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건조기를 사용할 때는 옷에 먼지나 미세한 섬유가 붙을 수 있습니다.

  3. 염소 계열 세제는 사용하지 마세요. 염소 계열 세제는 옷을 흰색으로 만들어주기는 하지만 수유복은 화학 물질에 민감하므로 사용하지 마세요. 대신 중성 세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수영복 전용 세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영복은 수르러운 코튼 옷과는 달리 소재가 민감하므로 전용 세제를 사용하여 세탁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영복 전용 세제는 부드러운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어 수유복에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5. 부드러운 소재의 수유복은 손으로 풀어준 후 세탁하세요. 꽃펜으로 잘못 끼워서 큰 물방울이 생긴 수유복은 더욱 주의해야 합니다. 부드러운 소재의 수유복은 꽃펜 앞쪽을 여러 번 자르고 풀어준 후 세탁합니다. 이렇게 하면 물방울이 엉겨붙지 않고 부드러운 촉감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6. 산소계 표백제는 사용하지 마세요. 수유복이 노랗게 변할 때 산소계 표백제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수유복은 화학물질에 민감하므로 산소계 표백제를 사용하지 마세요. 대신 중성 세제와 자외선에 노출시켜서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와 같이 수유복은 깨끗하게 관리해야 자신있게 착용할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손으로 세탁하는 것이 가장 좋으므로 세탁 시 꼼꼼하게 살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