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유복은 최대한 깨끗하게 유지하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꼼꼼하고 자세한 방법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손세탁이 좋습니다.
수유복은 종종 세탁해야 하므로 세탁기를 사용할 수 있지만, 손세탁이 가장 좋습니다. 따뜻한 물에 중성세제를 사용해 부드럽게 세탁합니다. 그리고 여러 번 깨끗한 물로 헹굽니다.
건조기 사용은 지양하세요.
수유복은 건조기를 사용하기 보다는 햇빛에 말리는 것이 좋습니다. 건조기는 옷을 짜내는 데 사용하는 과정에서 수유복의 탄력이 사라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건조기를 사용할 때는 옷에 먼지나 미세한 섬유가 붙을 수 있습니다.
염소 계열 세제는 사용하지 마세요.
염소 계열 세제는 옷을 흰색으로 만들어주기는 하지만 수유복은 화학 물질에 민감하므로 사용하지 마세요. 대신 중성 세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영복 전용 세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영복은 수르러운 코튼 옷과는 달리 소재가 민감하므로 전용 세제를 사용하여 세탁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영복 전용 세제는 부드러운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어 수유복에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부드러운 소재의 수유복은 손으로 풀어준 후 세탁하세요.
꽃펜으로 잘못 끼워서 큰 물방울이 생긴 수유복은 더욱 주의해야 합니다. 부드러운 소재의 수유복은 꽃펜 앞쪽을 여러 번 자르고 풀어준 후 세탁합니다. 이렇게 하면 물방울이 엉겨붙지 않고 부드러운 촉감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산소계 표백제는 사용하지 마세요.
수유복이 노랗게 변할 때 산소계 표백제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수유복은 화학물질에 민감하므로 산소계 표백제를 사용하지 마세요. 대신 중성 세제와 자외선에 노출시켜서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와 같이 수유복은 깨끗하게 관리해야 자신있게 착용할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손으로 세탁하는 것이 가장 좋으므로 세탁 시 꼼꼼하게 살펴보세요.
댓글